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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모바일/배움

상세페이지 분석, Meta 노출 게재 위치 변경, 어드밴티지 타겟 해제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17일차

by FrankUniq 2024. 7.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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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 광고 집행

  • DCO 정지
  • A/B 페북 노출 게재 지면 해제, 인스타그램에만 노출 진행
  • 어드밴티지 타겟 해제
  • 상세페이지 전환률 0 문제로, 질문지 제거

 

상세페이지 분석

커뮤니케이션과 비용 관리 차원에서 고객 동선을 설계하고 최적화해야 한다.

모바일 환경에서 상품에 대해 한 줄로 설명할 수 있는 메세지가 있는가? 이미지/GIF가 카피/100개의 글보다 낫다.

문제/불편/원츠 -> 시장이 형성됨. 키워드로 나타남. -> 제품을 콘텐츠로 표현. 키 비주얼 & 메세지, 서브 비주얼 & 메세지 -> 타겟과 채널. 메세지와 비주얼 전달, 채널별 표현 형식. 특정 타겟에게 문제 해결 방식을 제안.

 

와디즈 - 남성향 // 텀블벅 - 여성향

 

USP[Unique Selling Point]

  1. 소비자에게 상품이 지닌 유일무이한 이점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2. 그 이점은 경쟁사가 제공할 수 없거나 제공하지 않은 것
  3. 이러한 제안은 상품을 구입하고자 할 만큼 충분히 강력
  4. 시각화가 가능한지, 그 시각화가 충분히 강력한지

=> USP 도출의 결과물: 상품에 대해 한 줄로 설명하는 썸네일+ 한 줄 문구

 

상세페이지 구성 요소

보는 사람들 입장에서 가장 듣고 싶은 말을 꺼낸다.

고객 메세지를 듣는 곳: 썸트렌드, 스토어 후기, 연관검색어, 커뮤니티 글, 기사

문제. 공감.

 


 

영상과 이미지 중 영상 광고만 결과 수치가 잘 나온 걸 확인한 어제, 약 2시간 동안 영상을 팀원 각자 하나씩 더 제작하였고, 그 영상들을 오늘 광고 세트에 추가했다.

 

기존 개별 광고

1.  연령을 2030으로 설정했지만, 타겟의 관심사 등을 설정할 수 있는 어드밴티지+타겟 옵션을 켜면 Meta에서 타겟만이 아닌 다른 연관 유저들에게도 노출을 시켜서 타겟 연령으로 설정하지 않은 나이대에도 노출이 되었다. -> 타겟 A/B 테스트

 

 

2. 페이스북에서는 도달  수가 3천대인 데 반해, 인스타그램에서는 도달 수가 191에 그쳤다. -> 게재 위치 노출 A/B 테스트

 

페이스북을 제외한 인스타그램에서의 반응을 먼저 확인하고 나서, 타겟 A/B 테스트를 하기로 결정.

 

노출 위치 테스트

기존 광고는 인스타그램에 비해 페이스북에 압도적으로 많이 노출이 되었기에, 게재 위치에서 페이스북을 선택 해제하고 인스타그램만 선택한다면 인스타그램에 더 많이 노출될 수 있을지 A/B 테스트를 7월 3일 0시부터 시작한다. (테스트를 만든 당일은 테스트 시작일로 지정이 막혀 있기 때문에 다음날로 지정했다.)

 

팬더 영상 광고를 인스타에만 노출 지면 선택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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