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I
When?? | • 리서치 할 때 • 마케팅 기획을 할 때 • 콘텐츠를 만들 때: 글/이미지/영상 등 • 분석할 때: 리뷰 등 |
Practice | • 내가 잘 알고 있는 분야에서 해야 어떤 명령어로 조합해서 내리는 게 좋을지 • 대화형식으로 주고받아야 함 |
Prompt | • 중1에게 말하듯이 프롬프트를 작성하기 • 역할, 맥락 등 업무 요청하는 것처럼 • 예) ~로서, ~처럼 • 예) 참고해서, 검색에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
AI 영상 생성 사이트
https://lumalabs.ai/dream-machine/creations
광고 라이브 6/29 00시 시작.
광고 소재가 10개+문구5개가 하나로 적용되서 어떤 게 반응이 나왔는지 알 수가 없네요. 다른 조들은 조합 안 돌리고 소재 다 개별로 넣어서 어떤 이미지/영상이 반응 나오는지 보이긴 해요.
노출이 안 될 경우
- 예산이 너무 적지 않나
- 자사 홈페이지 설정 또는 컨텐츠
- 타겟 설정이 너무 좁은지
Q: 많이 뿌려지고 있는 게 DCO 조합이 잘되는 건지, 영상이 들어가서인지 궁금해요!
-> 개별 광고 소재엔 밈 영상의 결과가 좋게 나타나는 중. 그러나 같은 예산의 DCO 결과에는 미치지 못함. 영상 소재를 더 만들어 추가하기로 결정.
Q: 타겟 연령이 2030인데도 전연령한테 노출되는 건지, 아니면 관심사 or 인구통계학적 조건으로 들어가서 관심사가 맞으면 나이 상관없이 노출되는건지?
어드밴테이지 플러스 타겟 설정 시,
메타가 ‘타겟 추천’ (자동으로 타겟을 찾음)
⇒ 메타가 판단하기에 다른 타겟의 성과가 좋을 거 같다면 다른 타겟에 광고 노출
⇒ 원치 않는 타겟 있다면, '원래타겟옵션'으로 변경하고 타겟 제외처리
Q: CPC(전체)와 결과당 비용(클릭)의 차이
결과당 비용인 링크 클릭당 비용과 열 추가로 본 ‘CPC(전체)’ 클릭당 평균 비용금액이 다르게 나타나는데 차이가 뭘까요?
CPC(전체)
- 클릭에 해당하는 모든 요소 집계(랜딩페이지, 광고 텍스트, 프로필 아이콘 이름, 오버레이, 미디어, CTA)
결과 당 비용(클릭 당 비용)
- CPC(전체)보다 좁은 집계. 광고 링크 연결 요소만 카운트
Q: 페이스북 도달 및 노출이 인스타그램보다 훨씬 높은데 페이스북을 제외해보거나 다른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도달/노출을 높여볼 수 있을까요?
광고세트 게재 지면 재선택
설정한 타겟
포함된 위치
KR
최소 연령
18
연령 추천
20 - 39
성별
모두
언어
한국어
상세 타게팅 포함됨
일치하는 사람
Behaviors: 소규모 업체 운영자
Education majors: 취업 준비 중
Education schools: 취업 준비 중
Interests: Small business (business & finance), 성인 교육(직업 교육), Business marketing, Digital marketing (marketing), 면접(직업), 커리어 개발(직업), Marketing (business & finance), 스타트업 기업(비즈니스/금융), 마케팅 전략(마케팅), 브랜드(마케팅), Business (business & finance), 프로모션(마케팅), Online advertising (marketing), Advertising (marketing), 진로 개발(직업 교육), 구직(직업)
Work employers: 취업 준비 중
Work positions: 취업 준비 중
노출 위치
피드, 프로필 피드, 동영상의 인스트림, 오른쪽 칼럼, 동영상 피드, Marketplace, 스토리, Facebook 릴스 광고, 검색 결과, 릴스
피드, 스토리, 둘러보기, 탐색 홈, 릴스, 프로필 피드, 검색 결과, 프로필 릴스
성과 목표
링크 클릭수 극대화
입찰 전략
최고 볼륨
청구 기준
링크 클릭(CPC)
게재 유형
일반 게재
'IT.모바일 > 배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O 검색엔진최적화 광고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18일차 (0) | 2024.07.03 |
---|---|
상세페이지 분석, Meta 노출 게재 위치 변경, 어드밴티지 타겟 해제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17일차 (0) | 2024.07.02 |
카카오 광고 설정 & Meta 캠페인 라이브 준비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15일차 (0) | 2024.06.28 |
네이버 DA 광고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14일차 (0) | 2024.06.27 |
Meta 광고 전략 ABO CBO DCO 픽셀 GTM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13일차 (0) | 2024.06.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