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광고 어드민)
DA 광고 지면
카카오톡, 다음, 다음 카페, 카카오 스토리, 카카오톡 채널, 다음 쇼핑
http://business.kakao.com
광고 목표 - 전환(상대적으로 단가, 경쟁 더 세다), 방문, 도달
카카오 비즈 보드 광고
비즈보드에는 동영상은 불가.
과금 기준 CPC(클릭.방문), CPM(노출.도달), CPA(액션.전환)
비즈보드 CPC -> 도달
PC 카카오톡, 채팅 상단에 보이는 포커스 보드.
리치팝 올데이. 도달. 24시간. PC 카카오톡 오른쪽 하단 팝업.
구매 여정까지 하나의 플랫폼이 아닌 여러 플랫폼이 기여한 경우들을 고려하여, 카카오/메타/네이버 등 각각 광고 플랫폼의 추적 설정보다 UTM을 설정하고, 픽셀을 설치한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는 세팅 방식이 동일.
광고 목표 - 전환 / 방문 / 도달
잠재 고객
예산 설정
캠페인 이름: 캠페인 타입_목표_일정
이전에 타겟으로 설정했던 맞춤 타겟
입찰방식:
- 내 상황에 맞게. 수동입찰/자동입찰. CPC(클릭당 비용), CPM(1천회 노출당 비용)
- 내 업종 적정 CPC 또는 CPM을 알고 있다면 수동입찰.
- 처음이거나 잘 모르겠지만 평균가를 보고 싶다면 자동입찰.
- 에듀테크는 300-350원.
게재방식: 무조건 일반 게재 추천. 빠른 게재는 예산을 빨리 소진한다.
디스플레이 지면(카카오톡 더보기 탭)까지 노출 확대 X. 체크 해제.
카카오 비즈보드 배너 이미지
메인 카피
- 정해진 폰트, 스타일 외 반려 -> 소재 개별 요소 홍보 [+이미지 추가]보다 [+배너 만들기]로 이미지+카피 넣기를 추천
- 이미지 + 텍스트 조합으로 수정할 수 있다.
- ⭐️오브젝트형: 배경 없는 이미지. PNG, 315*258, 150kb 이하
- ⭐️썸네일형: 투명하지 않은 배경의 단일 이미지, 가이드라인 보기, 박스. JPG, JPEG, PNG, 315*258 이상, 10MB 이하
- 마스킹형: 이미지, 로고 마스킹. 잘 쓰이지 않음.
- 게재빈도: 상세 설정, 5 추천.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
비즈보드와 유사.
디바이스에 PC, 모바일 추가 가능.
소재: 네이티브 이미지, 카탈로그 이미지
Meta 광고 캠페인 LIVE 예정
조건: 6/29 00시 - 7/5 15시, 예산 20만원
Tally 버튼 수정
1. 랜딩 페이지인 Tally 알림신청 상세페이지 버튼 수정하기 위해 Design 클릭
2. Custom CSS를 지워야 페이지별 수정 가능.
Tally 페이지 구성
3. 1p. 메인 질문지: 결과 보기 -> 2p. 결과, 상세페이지: 🔔 알림 신청 -> 3p. 알림 받을 개인 정보 페이지: 제출
4. 기존 CSS 재적용
상세페이지 수정
기기별, 화면 통일성 및 심미성을 위해 Figma에서 이미지+텍스트 구성하여 이미지로 저장 후 Tally에 업로드.
Meta 추가 설정
링크 클릭수 극대화, 청구 기준 CPC로 지정.
결과당 비용 목표를 설정할 경우, 청구 기준은 노출로만 선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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