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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모바일/배움

네이버 DA 광고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14일차

by FrankUniq 2024. 6.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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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Display Ad, DA]

배너 광고. 세밀한 타겟팅 설정, 실시간 입찰[RealTimeBidding]

https://displayad.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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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0만 사용자들의 디지털 거점, 강력한 비즈니스 도구인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공식 사이트

displayad.naver.com

 

보장형 DA

  • 기간 또는 노출 수 보장. 일정 금액
  • 타임보드, 롤링보드, 스페셜 DA, 브랜딩 DA, 인플루언서 DA

 

성과형 DA

  • 실시간 입찰
  • 원하는 지역, 연령대 등 세밀한 타겟팅
  • 네이버 매체(스마트 채널, 이미지 배너, 네이티브 배너, 피드, 동영상(인스트림, 아웃스트림))
  • 네이버 패밀리 매체(밴드, 스노우, B612, SODA, Foodie, Seriese)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사업자번호가 있어야 가입 가능. 멤버 초대로 권한 부여.

https://ads.naver.com/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홈

ads.naver.com

 

캠페인, 광고 그룹[세트], 광고 소재

1. 캠페인

캠페인 목적: 웹사이트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앱 전환, 도영상 조회, 카탈로그 판매, 쇼핑 프로모션

캠페인 이름: 일정_목적 형식으로 적어놓으면 결과 리포트 보기 편함

캠페인 설정:대표 URL에서 승인된 비즈채널(광고주 브랜드 사이트) url 선택, 전환추적대상, 브랜드/업종

캠페인 지출 한도

10만원 이상 캠페인 예산 최적화. 성과가 괜찮을 것 같은 광고 그룹에 상대적으로 더 많은 예산을 배분하는 기능.

 

2. 광고 그룹

광고 그룹 이름: 타겟 특성으로 리포트에서 보기 쉽게 구성. ex) 2030_모바일_CPC500

타게팅 설정: 오디언스/콘텍스트. 오디언스 데모그랲픽: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구매의도 등

디바이스 및 게재 위치

입찰 및 예산: 자동 입찰 / 수동 입찰 - 청구 기준, 예산

게재 일정 및 방식: 처음엔 항상 게재해서 리포트 보고 잘 안 나오는 시간 배제 추천.

 

3. 광고 소재

이미지 배너, 네이티브 이미지, 동영상

그룹 하나는 이미지 배너, 그룹 하나는 네이티브 이미지

소재 이름, 광고 이미지, 랜딩 URL, 광고 안내 문구

프로필 이름, 이미지, url,광고 문구

행동 유도 문구

평일에 광고 설정해야 승인/반려 검수 시간에 주말 걸리지 않는다.

승인 소재 제작 가이드 - 고딕 권장, 손글씨 지양 등.

 

기존 광고들의 성과를 보고 성과 잘 나오는 광고의 특성 취하기

 

컨텍스트 타게팅

목록형 - 광고 문구1, 광고주 명, 썸네일 이미지

댓글형 - 광고주 프로필 사진, 광고 문구2, 행동 유도 버튼(더 알아보기)

1개 소재에 5가지 소재요소 등록시 게시판 목록 및 댓글 영역에 적합한 UI로 자동 노출

주제 카테고리 선택

광고 로고보다 자연스러운 프로필 이미지 추천

목록형은 게시판 내 4번째 게시글 위치에 노출. 스마트채널 내 7번째 게시글 위치에 노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제한 시간을 두고 우리의 USP에 맞는 텍스트가 적거나 없는 이미지들을 클립아트코리아, Microsoft Designer를 이용해 각자 이미지들을 공동 Figma에 올리고, 그 중 5개를 선정.

문구, 설명란은 Meta 광고에 활용했던 문구를 재활용.

네이버 DA 트래픽, 네이티브 이미지에 사이즈별로 업로드.

검수/승인 현황

 

승인된 네이티브 이미지 광고 - 프로필 URL tally 알림신청 페이지 - 랜딩 URL tally 알림신청 페이지 

 

승인된 네이티브 이미지 광고 - 프로필 URL 홈페이지 - 랜딩 URL tally 알림신청 페이지 

 

검수중인 네이티브 이미지 광고 소재 - 프로필 URL에 홈페이지 - 랜딩 URL에 tally 알림신청 페이지

 

승인이 빨리 된 광고 소재와 아직 검수중인 광소 소재의 차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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