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베트남에서 구매전환 발생.
CPC는 높은데 CPM은 낮은 편. = 저렴한 타겟
나이대 교집합이 3세 많을 바에는 합치는 편이 낫다.
위닝 소재가 없다.
엽떡 오해 부르지 않도록 수정
광고 소재에서 내세운 pain point가 있다면 그걸 해결해줄 거라는 부분을 상세페이지 상단에 배치하여 연관성을 높인다.
구글 Analytics
UTM 코드
GA에서 정의한 규칙에 따라 장문자가 어디에서, 어떤 이벤트에서 보고 유입했는지 확인
참여 세션 =1
참여 세션: 사용자와 유의미한 상호작용을 한 세션
유의미한 행동
- 자사 웹사이트에 10초 이상 머물렀을 경우
- 특정 이벤트(클릭, 스크롤, 드래그 등) 발생
- PV 2회 이상
세션 시간: 마지막 히트 전까지 기록된 시간
가설 수립 -> 실험 집행/개선 -> 측정 -> 분석 -> 가설 변경 -> ... (과정 반복)
실시간 보고서: 지금 당장 접속해 있는 방문자들의 정보
기술: 방문자의 기기 환경 정보. 브라우저, 기기 모델, 해상도, 운영체제
기기 = 측정기준 = Dimension[차원]
숫자로 표현하는 데이터 = 측정항목 = Metrics
기술 세부정보
[전환] - purchase - 주요 고객은 어디서 들어왔는지
획득 보고서
사용자 획득 - 측정 기준: [신규 사용자 기본 채널 그룹]
어떤 채널에서 온 고객인지.
채널 종류
NO | 기본 채널 그룹 | 내용 |
1 | Direct | 직접 유입(ex: groschool.kr, 즐겨찾기 등) |
2 | Paid Social | 유료 SNS 광고(ex: FB, IG, TIKTOK 등) |
3 | Paid Search | 유료 검색 광고(네이버, 구글 검색 광고 등) |
4 | Paid Video | 유료 영상 광고 (ex: 유튜브 영상광고) |
5 | Display | 지면 광고(웹 사이트 내 콘텐츠를 봤을때 붙어 있는 곳) |
6 | Cross-network | 구글의 네트워크(제휴된 곳에 광고 등) |
7 | Audio | 오디오 광고 |
NO | 기본 채널 그룹 | 내용 |
8 | Paid Shopping | 유료 쇼핑 광고(쿠팡, 에이블리 등) |
9 | Organic Shopping | 자연 쇼핑 유입(쇼핑 사이트에 올린 내용) |
10 | Organic Social | 자연 소셜 유입(소셜 미디어에 올린 글 등) |
11 | Organic Video | 자연 비디오 유입(유튜브에 올린 영상을 통해) |
12 | Organic Search | 자연 검색(유료 검색 광고 말고, 검색을 통해 들어온 경우) |
13 | 이메일을 통해 유입(뉴스레터, push 메일, 안내 메일 등) | |
14 | Affiliates | 제휴된 곳, 혹은 계열사, 내부 다른 브랜드 등 |
NO | 기본 채널 그룹 | 내용 |
15 | Referral | 추천을 통해 유입(네이버 블로그, 타사 사이트 등에서 언급) |
16 | SMS | 핸드폰 문자 |
17 | Mobile Push Notifications | 어플의 push를 통한 유입 |
방문 페이지 보고서
측정 기준: 페이지 title, 주소 뒤 /abc 상품 이름 path 등
카카오톡 push 알림 소재 설정
캐러셀 | 800x600 (4:3) 또는 800x400 (2:1) 권장 / 지원파일: JPG, JPEG,PNG (최대 10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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