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구글 SA 검색 광고
키워드 검색량, 입찰가 확인
구글 Ads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계획 -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 페이지 상단 입찰가 확인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마스터 - 월평균검색, 클릭수 확인
구글 Ads 새 캠페인 -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 - 검색 - 결과 선택: 웹사이트 방문 - 캠페인 이름: sa_(날짜)_상품명_키워드
예산 및 입찰
평균 일일예산 ex. 10,000원
클릭수. 최대 CPC 입찰가 한도 ex. 450원
광고 로테이션 - 최적화. 실적 우수 광고 선호
캠페인 설정
검색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포함
위치 - 대한민국
언어 - 한국어
잠재고객 세그먼트
동적 검색 광고 설정
시작 및 종료일, 광고 일정
키워드 및 광고
키워드 = 확장검색
'키워드' = 구문검색
[키워드] = 일치검색
네이버 키워드 마스터에서 찾은 연관키워드들 전부 추가, 연관없는 키워드 지우고, 연관 큰 키워드는 구문 검색 형태로 '키워드' 표시.
최종 URL: url 끝 / 2개 앞까지.
표시 경로: url 끝 / 2개 키워드.
광고 제목 최대 30자, 최대 15개. 구문 사용 ex. {keyword:마케팅}, {COUNTDOWN(2022-07-12 23:39:00, 1)}
설명 최대 90자, 최대 4개. 부가적인 설명. ex. % 할인된 가격 / 기간 / 배우는 키워드
트러블슈팅
사람들 무의식의 흐름 따라서 키워드 입력. ex. 남자 신발 추천(대분류) -> 나이키 신발(중분류) -> 나이키 에센셜(소분류)
키워드 검색량, 평균 일 예산, CPC 한도 10원 단위 조정
'IT.모바일 > 배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4 Google Analytics 카카오톡 push 알림톡 광고 설정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26일차 (0) | 2024.07.15 |
---|---|
구글 네이버 SA 2차 광고 세팅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25일차 (0) | 2024.07.15 |
Meta 광고 소재 제작, 미디어믹스 예산 설정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23일차 (0) | 2024.07.10 |
구글 DA 광고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22일차 (0) | 2024.07.09 |
네이버 검색광고 SA, 구매 전환 위한 타겟 & 상세페이지 제안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21일차 (0) | 2024.07.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