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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모바일/배움

구글 SA 검색 광고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24일차

by FrankUniq 2024. 7.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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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SA 검색 광고

키워드 검색량, 입찰가 확인

구글 Ads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계획 -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 페이지 상단 입찰가 확인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마스터 - 월평균검색, 클릭수 확인

 

구글 Ads 새 캠페인 -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 - 검색 - 결과 선택: 웹사이트 방문 - 캠페인 이름: sa_(날짜)_상품명_키워드

 

예산 및 입찰

평균 일일예산 ex. 10,000원

클릭수. 최대 CPC 입찰가 한도 ex. 450원

광고 로테이션 - 최적화. 실적 우수 광고 선호

 

캠페인 설정

검색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포함

위치 - 대한민국

언어 - 한국어

잠재고객 세그먼트

동적 검색 광고 설정

시작 및 종료일, 광고 일정 

 

키워드 및 광고

키워드 = 확장검색

'키워드' = 구문검색

[키워드] = 일치검색

네이버 키워드 마스터에서 찾은 연관키워드들 전부 추가, 연관없는 키워드 지우고, 연관 큰 키워드는 구문 검색 형태로 '키워드' 표시.

최종 URL: url 끝 / 2개 앞까지.

표시 경로: url 끝 / 2개 키워드.

광고 제목 최대 30자, 최대 15개. 구문 사용 ex. {keyword:마케팅}, {COUNTDOWN(2022-07-12 23:39:00, 1)}

설명 최대 90자, 최대 4개. 부가적인 설명. ex. % 할인된 가격 / 기간 / 배우는 키워드

 

트러블슈팅

사람들 무의식의 흐름 따라서 키워드 입력. ex. 남자 신발 추천(대분류) -> 나이키 신발(중분류) -> 나이키 에센셜(소분류)

키워드 검색량, 평균 일 예산, CPC 한도 10원 단위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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