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배움

네이버 검색광고 SA, 구매 전환 위한 타겟 & 상세페이지 제안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21일차

by FrankUniq 2024. 7. 8.
SMALL

키워드 광고 위치

어느 위치에 어떤 소재, 어떤 문구를 썼는지.

  • PC/모바일: 상단 파워링크. 소재, 확장 소재
  • 외부 지면 검색 파트너 매체 제휴. ex. 인터파크, 옥션, G마켓, 11번가, 다나와, 에누리닷컴, AK몰, 가자아이
  • 콘텐츠 매체 - 블로그, 카페, 지식인, 밴드, 파트너 매체

 

키워드 광고 과금 방식

고객에게 광고 노출에는 비용 발생하지 않는다.

CPC 과금. 고객이 광고를 클릭했을 때 광고주에게 과금된다.

직접운영 - 5% 비즈 쿠폰 피드백, 검색광고전문가들의 도움

광고대행 - 약 60개 공식 광고 대행사. 네이버에서 공식 대행사에 15% 수수료 지급. 공식 대행사는 광고 대대행사에게 10-14% 수수료 지급.

 

키워드 광고 장단점

장점

  • 검색어 쿼리량으로 수요 크기를 판단.
  • 비교적 높은 전환율. 구매하려고 검색하기 때문.
  • 광고 관리와 성과 분석.
  • 원하는 대로 예산 운영.

단점

  • 수시로 입찰 경쟁. 금액에 따라 순위 떨어지기 때문에.
  • 클릭해서 금방 과금되게 경쟁사의 부정 클릭 ad fraud.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자

https://searchad.naver.com/ 네이버 검색광고 개인 아이디 생성

 

네이버 검색광고

 

searchad.naver.com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 [+ 채널 추가]

[광고관리] - [광고 만들기] - [+ 새 캠페인] - 추적 기능 '자동 추적URL 파라미터' 옵션 선택. 

캠페인 - 그룹 - 소재

 

광고 그룹

기본 입찰가 직접 설정(상한가 제한) / 자동입찰 설정

콘텐츠 매체 전용입찰가;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 중요한 위치에만 설정하는 금액

PC/모바일 입찰가중치

키워드 확장 사용 / 사용 안 함

소재 노출 방식 - 성과 기반 노출 (그룹 내 키워드 2개 이상) / 동일 비중 노출

 

키워드

다른 광고 플랫폼과 다르게 소재 전에 키워드를 먼저 추가한다.

계정  → 비즈채널 → 캠페인 → 그룹 → <키워드> → 소재 → 확장소재

자동(완성)검색어, 연관검색어, 키워드도구, 키워드 확장 등 쇼핑성 키워드 수집

상품의 종류, 용도에 따라 ex. 마케팅교육

형용사/명사 수식어 ex. 저렴한, 0원, 서울시 지원

동의어/대체어/외래어/오타 ex. 자동차=차, 마케팅=마켓팅, 카페=까페

트렌드 키워드 / 줄임말 ex. 게하   

 

확장 소재

대량 등록

 


 

  •  타겟층
  •  광고실험계획서
  •  상세페이지 플로우

타겟 - 스타트업 마케터

Q: 누가 구매하려고 할 것인가? 🤑💰💸

실무자. 취준생은 굳이 돈을 여기다 쓰지 않을 것.

스타트업에서 GA 쓰고 중견 기업 이상에서

안 쓰는 이유도 GA가 무료라서.

Q: 스타트업 실무자만 가져가냐

취준생도 가져가냐

A: 취준생을 포함하게 되면,

단점은 타겟이 넓어진다. 예산 양분

장점은 클릭률이 늘어난다. 리스크 감소

커리어 레벨업.

 

 

광고실험계획서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JQ3pMe7sVv2bCd9hfdUvddgM1BZ_24_9kxI-hPZ-bE/edit?usp=sharing

 

좋탈_광고실험계획서

실험계획서 종합 실험 계획서 상단의 "파일" 탭의 사본 만들기를 통해 작성해주세요. ABO - 광고 세트에 예산을 건다. CBO - 캠페인 예산 최적화, 캠페인에 예산을 건다. 개요,<캠페인>,100만원 제품,

docs.google.com

 

연령 성별 관심사&행동 -> 5개~10개
22-31 남녀 모든 성별 휴가(사회적 개념), 직장인(대중문화), 점심(식사), 비즈니스 성과 관리, 콘텐츠 마케팅(마케팅), Data analysis, 데이터 관리, 디지털 마케팅(마케팅), 빅 데이터, 보험(비즈니스/금융), 마케팅(비즈니스/금융), 스타트업 기업(비즈니스/금융), 경제, 마케팅 전략(마케팅), 주식 시장(투자), 건강식(개인 관리), 소셜 미디어 마케팅(마케팅), 결혼(결혼식), 부동산 투자(투자), 광고(마케팅), 광고 에이전시(마케팅), Google Analytics 또는 소셜 미디어(온라인 미디어)
Online advertising (marketing), 마케팅 전략(마케팅), 브랜드(마케팅), 커리어 개발(직업), Advertising (marketing)Business marketing, Digital marketing (marketing)
22-31 남(구글 실험(메타 배제_유튜브)  
  • 공통 소구점: 10일
  • 서브 소구점
    1. 5만원 환급 챌린지
    2. 랜선 사수
  • 광고 이미지 소재
    • USP (6개)
      • 5만원 환급(4개)
      • 랜선 사수(2개)
    • 어그로 4개

 

상세페이지

혜택 -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10일 커피 도장 - 강사 / 피드백+알림톡 순서 변경. 내용 축약 & 스크롤 줄이기, 구매 유도

 

건의사항

혜택이 너무 혜택 같지 않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