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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P[Data Management Platform]에 소비자 행동 데이터 수집, 측정, 관리
uid(user id)별로 관심사, 행동, 인구통계학 정보를 dmp에 갖고 있다.
RTB[Real Time Bidding] 실시간 광고 지면 입찰 경쟁
인플레이션을 고려하여 낙찰받은 광고주의 낙찰가는 경쟁에서 밀린 입찰가들의 평균으로 결정된다.
입찰가 = (경쟁에서 밀린 입찰가들의 평균가 * 추산[구매전환] 행동률) + (광고 품질, 관련성)
- 추산 행동률: 특정 사람이 특정 광고에 반응을 보이거나 특정 광고로부터 전환하는 행동의 추정치입니다. 다시 말해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해 광고주가 원하는 결과를 유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말합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430291176997542?id=561906377587030
과금
- CPM: 1,000회 노출당 광고비 과금
- 고정형
- 관심사에 인기가 많을수록 광고비가 높다.
- 타겟이 적을수록 광고비가 높다.
Meta 광고 장점 4가지
- 타게팅 기능: uid 기반 정확한 유저 추적 및 수집 가능
- 자연스러운 광고: 다른 팔로잉 게시물과 동일하게 송출
- 데이터 수집: 좋아요, 공유, 유입 등 눈에 보이지 않는 비식별 데이터 수집
- 데이터 확장: 내가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유사 타겟을 생성, 잠재고객 확보 가능
Meta 광고 단점 4가지
- 젋은 타겟: 40-50대부터 이용량이 적음
- 광고 경쟁 심화
- 광고 단가 상승: 활동하는 유저는 적어지고, 광고주는 많아져서 높아진 CPM 과금
- 영상 등 소재 다양화, 컨텐츠 파워가 강해졌다.
광고 리포트
1. 광고 기본 정보
- 캠페인/세트/타겟/광고
- 지면 위치
- 예산
2. 인지(노출)
- 노출수(Impression): 보여진 횟수
- 도달수(Reach): 광고 노출된 유저 수
- 빈도(Frequency): 각 유저에게 몇 회 노출되었는지. 노출수/도달수. 광고 피로도. 3.7-3.8이면 광고 소재/캠페인 변경.
- CPM(Cost Per Mille): 1,000회 노출당 지출 비용. 광고비/(노출수/1000)
3. 유입(방문)
- 클릭률(CTR): 노출 대비 광고 비용. (클릭수/노출수)*100%
- 클릭수
- 클릭비용(CPC) 환산: 광고 1회 클릭 비용. 광고비용/클릭수. 초기엔 300원 정도. 너무 높으면 광고 소재 변경 필요.
4. 전환
- 전환률(CVR): (전환수/유입수)*100%
- 전환수: 웹/앱 내 결제된 횟수. 매출/객단가
- 객단가: 1회 구매 평균 금액. 매출/전환수
- 매출: 결제 총금액. 전환수*객단가
- ROAS: 광고비 대비 매출. 수익률. (매출/광고비)*100%
데이 바이 데이터 챌린지 제품 시장 조사 및 상세페이지 수정 제안 사항 발표 피드백
- USP 바로 광고 소재로 이용 가능하다.
- 상세페이지 후기, 커뮤니티 반응 = 날것의 의견이 나오는 곳
- 소비자 분석 영역에서 커뮤니티 반응과 수강후기를 분석한 부분이 자료 설득력을 높여줘요!
- 경쟁사를 다양화하고 비교 기준을 간단명료하게 비교분석한 부분이 좋았습니다. 또한 피피티가 전체적으로 가시성이 좋고 깔끔해서 좋은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 페르소나에 창업자를 선정하신 것이 신선했습니다!
- 데이터 실무 교육이 인기가 많다는 자료를 찾아서 데바데에 최적화된 근거를 제시해주신 점이 좋았습니다!
- 수강생 후기 등 직접 찾아온 자료에서 파란 박스에 필요한 부분만 강조한게 한눈에 잘들어왔습니다!
- 해시태그를 사용해서 키워드로 정리한 점이 좋았습니다!
- PPT가 가시성이 좋고 내용이 매우 잘 들어와서 좋습니다!
- 서론 본론 결론으로 구성된 점이 눈에 잘 들어왔어요!
- PPT 가독성이 좋아요!
- 커뮤니티 반응을 분석해 근거가 되었어요!
- 페르소나가 신선했어요!
- 교육 플랫폼 레퍼런스 비교를 어떤 부분들끼리 했는지 명확하게 보이지 않아요!
광고 실험 계획
- 7일 동안 광고 실행 예정
- 시장 조사로 잡은 세 가지 타겟 중 하나로 선정.
- 광고 집행비 10만원 기준에서 cpc 300원 책정 -> 클릭 330건 초반(2-3일) 경과 보고 수정. 결국 일주일간 한 사이클 더 돈다.
광고 소재 (컨셉 뽑기) | ||
밈 컨셉 | 1. 고양이 밈 | 더 궁금해야 버튼을 누를 것 |
2. TMSS 밈 | ||
심리테스트 같은 유형테스트
|
내가 어떤 마케터에 맞나 유형 테스트_알림신청 누르고 테스트결과보기/ 무료자료 받기 | https://smore.im/quiz/j4QgpJO2bx |
페인포인트 공감 소재 | 고객 여정 지도 중 페인 포인트에 해당하는 내용들로 구성 -일잘러가 되고 싶다 |
ex) 일잘러가 되고 싶다면? 지금 알아보기 ㄱ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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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or Palet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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