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배움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2일차 마케터 종류

by FrankUniq 2024. 6. 11.
SMALL

META 광고

페이스북 광고 관리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기로 인식되면 이용 불가

관심사에 따른 클릭 →Meta에서 데이터 수집

우리나라에서 페이스북은 남성향, 인스타그램은 여성향

파는 것이 인간이다 To Sell is Human by Daniel Link

구매의 이유는 복합적. 단순히 수요와 공급이 만나는 지점이 결정하지 않음.

마케팅/광고/홍보/브랜딩

  • ATL[Above The Line]
  • BTL[Below The Line]
  • Social Media

 

그로스 해킹

고객이 느끼는 문제/불편 → 가설 수립 → 최소요건제품[mvp]으로 실험하여 시장 반응을 측정

여기서 왜 멈칫 했지? 왜 왔다갔다 했지?

연락해서 물어봐서 이유 분석

Product Market Fit

 

브랜드 마케터

브랜드 상품 기획, 성과 평가

담당하는 브랜드의 장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최적 마케팅 전략을 기획.

이 브랜드로 타겟 대상의 어떤 문제를 해결할지.

상품 생산량 컨트롤

 

콘텐츠 마케터

콘텐츠 제작 및 편집, 소셜 미디어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검색 엔진 최적화[SEO] 및 분석, 비즈니스 간 콘텐츠 마케팅, 사용자경험[UX] 관련 콘텐츠 마케팅

 

CRM 마케터

고객이 이탈하지 않게 여정 단계를 설계

 

퍼포먼스/그로스 마케터

Hard Skill: GA4, AirBridge 트래킹 데이터 퍼널별 성과 지표 분석, SQL 데이터 분석, Paid 채널 디지털 매체 광고 운영, 마케팅툴(Appsflyer, Braze), SA[Search Ad], DA[Display Ad] 광고 운영, OA, A/B Test

Soft Skill: 커뮤니케이션 능력, 협업 능력

 

AE/바이럴 마케터

AE: Account Executive, 광고기획자.

Viral 마케터: 소문 및 여론을 조장하여 바이러스처럼 확산을 유도. 동영상, 소셜미디어, 챌린지, 친구 초대시 혜택

  • 장점: 낮은 비용, 높은 도달, 브랜드 인지도, 강력한 전달, 팔로우 증가
  • 단점: 브랜드 희석 효과, 측정의 어려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