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광고
페이스북 광고 관리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기로 인식되면 이용 불가
관심사에 따른 클릭 →Meta에서 데이터 수집
우리나라에서 페이스북은 남성향, 인스타그램은 여성향
파는 것이 인간이다 To Sell is Human by Daniel Link
구매의 이유는 복합적. 단순히 수요와 공급이 만나는 지점이 결정하지 않음.
마케팅/광고/홍보/브랜딩
- ATL[Above The Line]
- BTL[Below The Line]
- Social Media
그로스 해킹
고객이 느끼는 문제/불편 → 가설 수립 → 최소요건제품[mvp]으로 실험하여 시장 반응을 측정
여기서 왜 멈칫 했지? 왜 왔다갔다 했지?
연락해서 물어봐서 이유 분석
Product Market Fit
브랜드 마케터
브랜드 상품 기획, 성과 평가
담당하는 브랜드의 장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최적 마케팅 전략을 기획.
이 브랜드로 타겟 대상의 어떤 문제를 해결할지.
상품 생산량 컨트롤
콘텐츠 마케터
콘텐츠 제작 및 편집, 소셜 미디어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검색 엔진 최적화[SEO] 및 분석, 비즈니스 간 콘텐츠 마케팅, 사용자경험[UX] 관련 콘텐츠 마케팅
CRM 마케터
고객이 이탈하지 않게 여정 단계를 설계
퍼포먼스/그로스 마케터
Hard Skill: GA4, AirBridge 트래킹 데이터 퍼널별 성과 지표 분석, SQL 데이터 분석, Paid 채널 디지털 매체 광고 운영, 마케팅툴(Appsflyer, Braze), SA[Search Ad], DA[Display Ad] 광고 운영, OA, A/B Test
Soft Skill: 커뮤니케이션 능력, 협업 능력
AE/바이럴 마케터
AE: Account Executive, 광고기획자.
Viral 마케터: 소문 및 여론을 조장하여 바이러스처럼 확산을 유도. 동영상, 소셜미디어, 챌린지, 친구 초대시 혜택
- 장점: 낮은 비용, 높은 도달, 브랜드 인지도, 강력한 전달, 팔로우 증가
- 단점: 브랜드 희석 효과, 측정의 어려움
'IT.모바일 > 배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력서 작성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4일차 (0) | 2024.06.13 |
---|---|
마케팅 지표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3일차 (0) | 2024.06.12 |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1일차 학습 일지 (0) | 2024.06.10 |
Flutter UI 위젯 | SingleChildScrollView | RichText (0) | 2023.12.20 |
DART 예외 Exception 처리 (0) | 2023.12.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