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배움

유데미 취업 부트캠프 - 디지털 마케팅 1일차 학습 일지

by FrankUniq 2024. 6. 10.
SMALL

네이버 - 메인 광고

직장인이 가장 많이 접속하는 시간은 언제일까? 출근 후 지루함을 많이 느끼는 10시

브랜드를 공격적으로 알리겠다면 이 시간을 공략한다.

메인 광고 오전 10시 비용은 4천만원, 새벽 3시 비용은 5백만원

 

마켓컬리 - 기술 발전과 인식 변화에 따른 성장

기술: 냉장차를 도입(2010년대까지는 냉동차만 있던 배송 시스템에서). 도로명 주소 사용으로 이전 대비 배송 사고 감소.

인식: 신선식품 배송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함.

First Party 데이터를 수집하려면 뉴스레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계정, seo, 홈페이지 게시글로 끌어온다.

Apple Store optimization [ASO]: 어떤 키워드를 넣었을 때 애플 스토어 앱 검색 상단에 뜨는지.

crm

+) 추가로 해보고 싶은 것_쿠팡이츠와 미국 UberEats, DoorDash, Instacart의 차이 분석

 

AARRR funnel

Acquisition

Activation

Revenue

⭐ Retention 재방문

Referral

 

오일나우 앱 마케팅 사례

회원가입 안 해도 몇 가지 기능 이용할 수 있게 만듦

회원가입하면 좋은 점 제시 (n가지 기능을 추가로 사용해보세요)

팀블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