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장 수익 극대화를 위한 포스팅 노하우
01 상위노출을 위한 첫 번째 관문
내 블로그를 검색포털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라
네이버에서 내 블로그 포스팅을 주기적으로 긁어가서 네이버 검색결과에 빠르게 노출시켜준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웹마스터 도구) 접속 - 네이버 로그인 - 웹마스터 도구 클릭 - 사이트 등록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입력 - HTML 태그 빠르게 3번 클릭, 복사(ctrl+c) -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 - 꾸미기 스킨 편집 - html 편집 - <meta name으로 시작하는 줄의 < 앞에 엔터 치고 그 위 빈 공간에 ctrl+v(붙여넣기) - '적용' 클릭 또는 shift+ctrl+s(저장)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에서 '소유확인' 클릭 - 사이트 소유 확인 완료 OK
02 포스팅 키워드 선정 노하우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내 블로그 포스팅을 노출시켜야 광고수익을 얻는다.
포스팅을 어떤 제목(키워드)과 주제로 작성하느냐가 상당히 중요하다.
네이버 검색량, 노출영역 비교검토.
검색통계 기준으로 키워드를 선별하라
해당 키워드의 월간 검색수가 얼마나 많은지 알 수도 있고, 내가 생각했던 키워드보다 더 좋은 연관키워드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도 있다.
'네이버 광고 키워드도구' - 로그인(신규가입) - 광고 집행 방법 닫기 - 키워드도구 클릭
키워드 입력 - 조회하기 클릭 - '월간검색수' - PC 또는 모바일 클릭시 검색수가 낮은 순/ 많은 순 정렬해서 볼 수 있다.
03 키워드의 정확성을 높이는 방법
네이버 광고 키워드도구 '월별 검색수 추이', 시기적으로 이 키워드가 적합한지 여부 확인해서 더 좋은 키워드 없는지, 누구를 대상으로 포스팅해야 할지 결정.
ex. 키워드 '블로그수익'(띄어쓰기 구분 없음) 검색수는 2022년 10월에 급증, PC보다 모바일에서 평균 검색수가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난다. PC에서는 남성이, 모바일에서는 여성이 더 많이 검색했고, 연령대로는 30대가 가장 많이 검색한 것으로 나타난다.
04 키워드 선정 전에 반드시 검색영역부터 파악하라
블로그 영역이 검색결과 상위에(첫번째/두번째 영역) 노출되는지 파악. 세 번째 이하 영역에 뜨는 키워드라면 버리기.
(날씨정보/사이트/뉴스/동영상/매거진/카페/지식인 등보다 상위노출되는지)
사람들은 검색했을 때 가장 최상위 영역에 있는 글을 정보로 받아들이고, 두 번째, 세 번째 영역부터는 정보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점차 줄어든다. => 검색결과 화면에서 블로그영역이 최상위 노출되는 키워드 위주로 포스팅 작성해야 한다.
05 수익률을 높이는 문단구성 방법 - 애드센스 광고승인 이후
글의 양은 최소 500~1,000자 정도로
너무 적은 양의 글로 포스팅하면 검색포털은 정보로 인식하지 않아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글과 광고를 혼합해서 문단을 구성
글+사진+글+애드센스광고+글+사진+글
HTML 서식을 이용해서 포스팅 본문에 광고 넣기
광고와 광고 사이 간격이 너무 붙어있으면 애드센스 광고정책에 위반된다. 광고 위, 아래로 글을 적절히 넣는다.
포스팅 본문 광고의 수익률을 높이는 방법
포스팅 하단보다는 상단에 광고를 집중시키고, 포스팅 중간에 광고를 넣을 때는 문맥의 흐름을 광고내용과 비슷하게 맞춘다.
+ 애드센스 광고와 글의 맥락을 매칭시키자!
블로그 운영자가 광고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은 없다.
애드센스 광고심사센터를 활용해 글의 내용과 무관한 광고를 차단하면, 상대적으로 연관성 높은 광고들이 게재됨으로써 광고수익을 훨씬 높일 수 있다.
06 무엇을 어떻게 쓸 것인가?
미국/일본 블로그/커뮤니티에는 구체적이고 심오한 칼럼들이 많다. 그런 정보들을 번역(구글번역/네이버파파고)한 뒤 그 내용에 내 지식과 경험을 녹여서, 돈 되는 키워드(3장)를 활용해 블로그에 포스팅한다.
기존 정보들을 구조/말투를 바꿔서 각색하면 충분히 좋은 포스팅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정보와 이미지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
원문과 최소한 85% 이상 동일하지 않도록. 검색포털에서 유사 문서 필터링하기 때문.
이미지는 인터넷 검색 사진보다 직접 캡처한 사진 사용. 캡처 도구 / 크롬 웹스토어 '라이트샷'
검색 사진을 활용해야 한다면, 네이버보다는 구글에서 영문 검색해서 이미지 찾고, '검색도구' 설정에서 '수정 후 재사용 가능' 또는 '재사용 가능'으로 필터링하면 저작권에서 좀 더 자유롭게 이미지 이용 가능.
수정 후 재사용 가능: 수정, 변경 가능.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
재사용 가능: 수정, 변경 불가능.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
+ 명언이나 속담에도 저작권이 있을까요?
없다. 블로그 포스팅에 명언, 격언, 속담 등을 적극 활용하면 포스팅 질 좋아지고 영양가 있는 내용을 담을 수 있다.
+ 꼭 알고 있어야 할 구글 애드센스 광고정책
(1) 사진/동영상 바로 밑에 광고 게재 x
(2) 부자연스러운 클릭 유도 x
(3) 광고와 연관된 이미지 사용 x
(4) 콘텐츠 없이 광고만 게재 x
(5) 상습적으로 자신의 광고를 자신이/친구가 대신 클릭 x (한두 번 클릭은 무효클릭 산정으로 문제되지 않음)
칼럼3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람 vs.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
내가 만든 지식과 정보 콘텐츠는 곧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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